프로그래밍/AWS

[VSCode] could not establish connection to IP 에러 해결

Beginner:) 2023. 1. 21.
320x100

could not establish connection to IP 에러 때문에 고생을 했다. 

 

구글링도 엄청하고 영어문서 잘못 읽어서 이상한 패키지도 다운받고...

 

어쨌건 내가 본 다른 사람들의 에러 이유는

 

1. 이전 로그 정보 때문에

-> C:\Users\사용자명\.ssh에 위치하는 known_hosts파일이 해당 ip와 port에 대한 ssh public key가 존재하는데

어찌어찌하다가 ssh key pair가 매칭되지 않아 해당 에러를 뱉는다.

known_hosts 파일의 구조는  [IP]:Port 암호화 이름(?) public key로 되어있다.

해결방법은 그냥 known_hosts 파일을 지워버리고 다시 접속시도를 하면 된다.

 

2. Config File 절대경로

-> 내가 해결된 방법인데 이거 이유를 도저히 모르겠다.

Config 파일에 hostname을 바꾸면 바뀐 정보가 업데이트되고(즉 Config File을 제대로 찾아가고 있음)

file 저장 없이 ssh hostname@ip -p port로도 접속이 안되었는데

Config File  절대경로만 적어주니 해결되었다.

 

F1 또는 VSCode 왼쪽 하단에 있는 open remote window 아이콘을 클릭하여 [Open SSH Configuration File...]을 클릭

Setting 클릭

 

Config File 절대경로를 적어준다. 나의 경우 여기가 비어있었다. 

 

3. Key값이 없는 경우

이거는 AWS 등 가상 호스팅을 하는 사람들이 겪을 것 같다.

난 혹시나 해서 시도해 봤지만 이 경우는 아니었다.

 

AWS를 하면 pem or ppk key를 받게 될 텐데

 

putty key generator를 실행하여 private key를 load 한다.

 

SSH-1(RSA)를 클릭하고 (사진은 깜빡하고 클릭 안 함) [Conversions] - [openSSH File]를 클릭한다. 

경로는 C:\Users\사용자명\.ssh에 저장을 하고 나는 라즈베리파이라서 rasp로 저장.

 

VSCode로 돌아와서 Config 파일을 열어서 방금 생성했던 openSSH File의 위치를 적어준다.

 

그리고 접속을 시도해 본다.

반응형

'프로그래밍 > A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AWS] 키페어 분실시 대처  (1) 2022.09.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