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티스토리 5년간 에드센스 수입공개(후기)

Beginner:) 2022. 8. 20.
320x100

* 이글에 내가 공무원을 준비했단 내용이 있어서 공무원 애드센스 키워드로 들어오는 사람들이 있는데

 

찾아본 결과 애드센스도 영리 목적이기 때문에 안된다. (겸직허가 제외)

 

나도 공무원 준비하면서 부수입을 당연히 생각했다.

 

간단하다. 아내나 가족의 명의로 개설하면 된다. 



일단 애드센스 수입을 공개하는 글을 작성하는 이유는...

할 짓이 없어서... 일기 형식으로..? 적어본다.

1. 티스토리 계정 생성 (2017.09 ~ )
처음 시작한 건 회사가 너무 프리 해서, 일이 없어서, 시간이 남아서 그 시간에 이때까지 배운 것을 기록하자 해서 만들었다.
(물론 안 했다)

까먹고 있다가 정말 프리 한 날에 학생 시절 풀었던 codeground와 백준의 알고리즘 풀이 설명을 올리고자 다시 시작하였다.

2017년 9월 25일이 첫 포스팅이었다. 3개 올리고 일 년간 안 썼다.


2. 티스토리 복귀&에드센스 가입 (2018.08 ~ )
2018년 8월쯤 공무원을 준비할까? 하면서 한국사 무료 인강을 들으며 메모 형식으로 포스팅을 했다.

출퇴근길에 복습 차 보려고 했지만 안 봐지더라... 유튜브를 보게 되더라... 이때 공무원 꿈도 꾸지 말아야 했는데 과거의 나는 결국 하더라... 일 년을 날리더라...

어찌 됐던 한국사 무료 인강이 꽤 길다 보니 포스팅 개수도 늘어나고 들어오는 사람도 4~50명쯤 들어왔던 걸로 기억한다.

이때 즈음, 정확히 포스팅 개수가 40개가 넘어갈 때쯤 에드센스와 애드 핏 존재를 알게 되었고 둘 다 한방에 합격한다.

광고도 달았겠다 안드로이드 QR코드 관련 글을 올렸고 한국사 관련 포스팅도 80개가 넘어갔으며 월 1~2달러씩 들어왔다.

그 뒤로 약 2년 동안 안 한다...

 


3. 현재 (2021.0.1 ~ )
2021년 새해를 맞아 자격증 공부를 하는 김에 포스팅을 하고자 다시 티스토리에 접속한다.

(한국사적 생각 못하고 실수는 반복된다)

그러다 보니 발견된 건 수입이 0달러.

 

이유는 집으로 인증코드를 받아 주소지 확인을 받아야 하는데 그러한 존재 자체를 몰랐다.

6개월이면 12달러인데...  부랴부랴 인증을 하면서 새로이 시작!

2021년 1월 1.5달러로 시작하여 1년 동안 90개의 포스팅을 했고  2021년 12월 20달러로 마무리

 

2022년 1월 11달러로 시작하여 지난달 7월 28달러가 현재 진행형

 

이건 나의 경험 팁인데 워낙 귀찮은걸 싫어한지라 스킨, 서식 등을 신경 1도 안 쓰고  광고도 전부 자동으로 달았다. 

 

애드 핏 수입이 영 시원치 않자 애드핏을 그냥 빼버렸는데 (전부 애드센스 광고 사용)

 

애드 핏 수입으로 1이 빠져나갔다면 애드센스로 1.5가 더 들어왔다. 

 

우연이라고 하기엔 너무 딱 맞아 들어, 그리고 애드 핏 수입도 별로라 나의 추천은 애드센스 하나만 하는 것...

 

2022년 5월부터 애드센스 광고를 달기 시작한 때인데 급격히 올라가는 중

(포스팅 하나가 터진 거도 있는데 당시 일일 계산을 보았을 때 확실히 차이가 있었음)

 


4. 요약

일단 블로그로 돈을 번다는 파워블로거 등의 얘기를 듣고 블로거에 도전한다면 비추.

 

비추천하는 이유

1. 일단 포스팅하는 것 자체가 귀찮다. 

2. 돈도 생각보다 적게 들어온다.

3. 정말로 블로그가 돈이 된다면 당신이 소문을 듣기 일 년 전부터 사람들은 시작하고 있다. 

4. 진짜 너무너무너무 귀찮다.

 

내가 블로그를 하는 이유

1. 에러가 터지면 구글링을 하는데 해결이 되면 너무 고맙더라.

 (복붙 막은 거&출처 자동 복사가  화나서 나의 블로그는 절대 안막을 것임)

2. 해결방법 같은 거 올리는데 사실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걸리진 않음 (그래도 귀찮음)

3. 내가 습득한 지식을 정리하고 남들한테도 도움이 되는 그런 저런? 

4. 한 달에 치킨 하나

 

내가 본격적으로 시작한 것이 2021년이라 할 수 있는데

 

현재까지 약 2년간 약 150개 정도의 글을 썼고  수입은  30만 원?

 

물론 나와 다른 방향이고 꾸준히 글을 쓴다면 훨씬 많겠지만

당신도 나와 같은 게으른 자일 확률이 99%?

 

돈을 목적으로 블로그는 하지 않는 것으로 :D

반응형

댓글